쿠차정책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서치파이(이하 "회사"라 함)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www.coocha.co.kr, 이하 "쿠차"라 함)를 통해서 제공하는 광고·마케팅 관련 서비스 등(이하 "서비스"라 함)을 이용하는 자의 권리, 의무를 정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쿠차"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할 때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쿠차 :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www.coocha.co.kr)로서, 이용자에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통하여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가격 등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쿠차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제휴사 : 쿠차와 계약 하에 재화 또는 용역의 노출 및 광고를 목적으로 쿠차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쇼핑몰을 말합니다.
8. 구매자 :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쿠차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범위 및 한계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제휴사에서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정보 및 가격을 제공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이용자와 제휴사의 구매계약 중개
3. 기타 본 조항에 정한 업무에 부수한 업무
② 회원은 회사가 별도 고지한 서비스에 있어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항상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자와 제휴사간에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쿠차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중개하고 재화 또는 용역의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회사는 제휴사가 쿠차에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정보에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② 전항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 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5조 제2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를 하는 경우 회원에게 e-mail, SMS,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⑥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⑦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증설,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시스템 장애 또는 운영 상의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쿠차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이용자와 제휴사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이용자 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혜택 부여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회원이 창작하여 쿠차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쿠차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영구적인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유효하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 전시, 배포, 편집저작물 작성
2. 제휴사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단 회원의 아이디 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 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회원이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하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이용자는 쿠차를 디컴파일, 해킹 또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의 방법으로 소스코드를 분석하거나 임의로 변경 또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려는 시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와 정당한 계약 또는 회사의 동의 없이 재화 또는 용역을 재판매할 수 없고 이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본 조에 정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15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휴사와의 온라인 거래를 위한 광고 마케팅이므로 제휴사와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제반 문제 즉,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제휴사와 이용자가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제9조 제3항, 제4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9조 5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휴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광고·마케팅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재화 또는 용역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 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제휴사 혹은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⑧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쿠차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푸시메시지,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쿠차,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광고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쿠차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동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쿠차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제 2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 21 조 기타사항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쿠차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쿠차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7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치파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위치기반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이용자”) 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하거나 변경된 약관과 사유를 적용일자 7일 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 4 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① 회사는 직접 위치정보를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치기반 제공 서비스 명 : 쿠차
1. 현재 위치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서비스 : 정보 검색 요청 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 위치를 이용한 검색결과를 제시합니다.
② 제1항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③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 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ㆍ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④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⑥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3조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5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ㆍ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7 조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하며, 1년간 보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 9 조 (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시 즉시 통보)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 외의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10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1 조 (손해배상)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분쟁의 조정)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사업자 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서치파이
대표 : 김태묵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서애로 23, 3층 3532호
이메일 주소 : cs_coocha@coocha.com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8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서치파이(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관련 법령 및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의 수집•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구분 |
목적 |
회원가입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및 본인여부, 가입의사 확인,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비인가 사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 정대리인 본인 확인,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 탈퇴 의사의 확인 등 |
마케팅 및 광고 |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서비스 이용 및 제공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서비스 만족도 조사, 계약서•청구서 발송, 마케팅 활동, 본인인증, 연령인증 등 |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목적 |
구분 |
수집항목(필수) |
수집항목(선택) |
수집방법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가입 |
SNS가입 |
카카오톡, 네이버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메일, 출생연도 Apple ID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메일, 출생연도 |
휴대폰번호 |
홈페이지, 모바일웹, 모바일앱 |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단,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회원ID, IP, 로 그기록은 1년 까지 보관
|
서비스 이용 및 제공 |
서비스 제공 및 상담 |
접속IP, 접속환경, 접속일시, 서비스이용기록, APP버전, 고유기기식별ID, 기기구분타입 |
|
신규 서비스 개발 |
부정이용 기록 확인 |
주문상품 배송 |
구매자 이름, 구매자 휴대폰번호, 수취인 이름, 수취인 휴대폰번호, 구매상품정보, 배송지 주소 |
|
모바일앱 |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서비스 입점 |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 |
|
홈페이지 |
법정 의무 보유기간 |
맞춤 서비스 제공 |
|
연령대, 성별 |
|
모바일앱 |
보유하지 않음 |
※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IP 주소, 쿠키, MAC 주소, 모바일 기기정보(앱 버전, OS버전)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해 주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수집 항목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응모 시 별도 동의 후, 목적 달성 즉시 파기합니다.
※ 본인인증은 기관을 통해 처리하고 있으며, 동의 받은 수집 항목 외 개인정보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공받는 자 |
서비스명 |
제공 항목 |
제공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기프트레터(주), GS 엠비즈 |
이벤트, 스토어 |
광고 ID, 앱 설치 정보, 통신사 및 통신 위치, 연령대, 성별 |
맞춤형 회원 서비스 제공, 마케팅 |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주식회사 아바티 |
캐시버튼 |
휴대폰번호, 성별, 출생연도,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성명, 은행계좌 정보 |
회원가입 및 식별, 포인트 적립 서비스의 제공, 중복 참여 및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기록 관리, 보유 포인트 사용, CS 고객 응대, 제휴 문의 및 장애 지원 서비스 제공 |
캐시버튼 채널링 |
암호화 user id,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성명, 은행계좌 정보, 이메일, 휴대폰번호 |
포인트 적립 서비스의 제공, 중복 참여 및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기록 관리, 보유 포인트 사용, CS 고객 응대, 제휴 문의 및 장애 지원 서비스 제공 |
캐시룰렛 |
암호화 user id,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이메일, 휴대폰번호 |
포인트 적립 서비스의 제공, 중복 참여 및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기록 관리, CS 고객 응대, 제휴 문의 및 장애 지원 서비스 제공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용 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당 상품 구매 및 제3자 제공 동의하신 경우에만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 회사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는 개인정보 및 해당 법령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보존 항목 |
근거 법령 |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4.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내용 |
수탁자 |
제품 및 경품 배송 |
CJ 대한통운 |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5.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1년 이상 미사용 계정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하고 있으며, 기타 예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 근거 |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통신비밀보호법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
회사 내부 방침 |
부정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회원ID, IP, 로그기록 |
1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
5년 |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웹사이트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②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쿠키의 운영 및 수집 거부 방법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 방문 시, 서버가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작은 기록 정보 파일을 말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 / 운용 및 거부 방법 안내
이용자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 혹은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의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에서 설정합니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합니다.
- Chrome의 경우
[설정] 하단 [고급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컨텐츠 설정 → [쿠키] 영역에서 원하시는 정책을 선택합니다.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복호화 되지 않는 방법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관리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에 의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운영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회사는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 취급을 위해 최대한의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관련 문의,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한 신속하고 성실한 답변 및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담당부서 : 서비스 운영파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김태묵
이메일주소 : privacy@coocha.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https://www.kopico.go.kr / (국번없이) 118
11.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링크 웹사이트들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해당 링크를 통해 외부 웹사이트로 이동하시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정책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13. 개정이력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 시행일자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3년 11월 27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공고일 : 2023년 11월 20일